제2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

이동

언론마당

home 홍보마당 언론마당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7-04-07 14:54:24 조회수 : 624

 

 

기사발췌 : 업코리아 / 2016.10.12

 
▲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 업박람회 개최

 

 

[업코리아=권오경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축산자조금연합, 축산물품질평가원이 공동주관하는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박람회’가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개최됐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첫 날부터 축산수의 관련학과 학생과 일반 구직자들까지 대거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축산수의 분야 청년들과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또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분야 취업, 창업 정보뿐 아니라 축산수의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취업관에서는 생산, 유통, 가공, 동물약품, 사료 등 축산수의 분야 110여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련 업종 구직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축산수의 분야의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 중 70여개 업체에서는 채용상담과 함께 현장 서류접수와 면접도 함께 진행한다.

창업관이 위치한 대강당과 야외광장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상담과 컨설팅이 상시 진행된다.

반려동물, 외식창업 등 축산수의분야의 다양한 창업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생산분야 창업 지원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교육, 인허가, 자격증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홍보관에서는 신성장 동력으로서 축산업의 미래상과 새로운 일자리를 제시하고, 말산업, ICT접목 축산 등 성공 사례들을 선보여 축산수의 분야의 밝은 미래를 확인해볼 수 있다. 

 

취업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기업 관계자와 취업 희망자간 1:1 종합 상담이 가능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청년층의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소그룹 강의를 통해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진행된다. 이밖에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등 취업과 관련하여 청년층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ani-jobfair.co.kr)를 확인할 수 있다.[끝]